재미로 보는 글

배터리 스폿을 해봤네요

귀신이보인다 2023. 10. 8. 13:49
728x90
반응형

구 블랙앤데커 제품이 집에 있어요.

24.4v 전동드릴이네요.

니켈 카드뮴을 사용하고 있어요.

배터리마다 특성이 있다는것을 요즘 배워가고 있어요.

그래서 충전하고 방치 해두었다가 사용하려면 사용이 힘들었다는게 이제서야 이해가 갑니다.

배터리만 구매하려고 했었지만 그다지 그러고 싶은 욕망도 없고 어차피 구매해봐야 똑같을 텐데 굳이 돈들여서 사야되려나 싶더군요. 이참에 리튬폴리머 혹은 이온으로 바꿔서 사용하려고 배터리 4개 스폿기 인두기 기타 부자재 여럿구매하고 명절이 지나서야 도착하고 작업을 해봤습니다.

18650 배터리 4개를 연결하고 작동 테스트를 해봤지만 작동이 되다 멈춰버리더군요. 충전을 해봤더니 잘되더라구요 ㅋㅋㅋ

이제 조립하고 작동해봤더니 작동 스위치를 살살 달래주면서 누르면 작동이 잘 되는데 스위치를 팍 눌러버리면 멈추는현상이 나더군요.

뭘 알아야지 하죠 ㅋㅋㅋ 일단 방치 해두고 BMS 회로가 않좋은건가? 하고 구매하려고 했었지만 어차피 주말이고 해서 장바구니에 담가두고 다음날인 검색을 해보니 18650 배터리에 보호회로가 작동되어서 그런 현상이 나온다고 하여서 언능 드릴 가지고와서 뜯고 맛보고 즐겨보면서 잘되네요.

역시 도전을 해봐야됩니다. 터질까봐 조마조마하긴 했습니다.

얼마전 단추형 배터리를 납땜하다가 펑하고 터져서 놀래긴 했었지만 그땐 작았고 이번엔 크니 심장이 쫄깃쫄깃 해지더군요 ㅋㅋㅋ

여튼 18650 배터리에 보호회로가 있으면 제대로 활용을 못한다는걸 배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