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글

집에서 굴러다니는 오래된MP3와 USB 스피커를 이용한 개조...

귀신이보인다 2023. 9. 28. 21:05
728x90
반응형

기존에 스피커형MP3 를 배터리를 교체를 해보았지만 음질에서 지지직이 심하게 들림...

아마도 구매당시 이 소리때문에 집 어딘가 쳐박아 두었던 기기인듯 싶다...

결국엔 분해... 혹여나 필요할까? 라는 생각에 버튼을 떼어내었고 나머지들도 떼어내서 서랍속에 투척하였다.

그러다가 기존에 잘 사용하던 초미니MP3 자주 들고 다녔던 기기였다 하지만 배터리 조루가 되어 방치해두었던 기기...

결국엔 오늘 USB 미니 스피커가 눈에 보였다. 음... 한번 뜯어보았다. 어? 공간 충분하다.

결국엔 구멍을 8개 뚫어줬고 전에 버튼을 연결하여 기기와 납땜해줬고 총 16번 납땜해줬다 ;;; 다행히도 어제 인두팁이 와서 가능했었던 작업이였다 ;;;

인두기가 별로 상태가 메롱이다 부품을 하나 때어내려면 온도가 높지 않은것인지 불가능한 인두기다 ;;;

여튼 인두팁을 교체하고 하니 그나마 작업이 되어 언능 해줬다. 16개 버튼 납땜 작업을 해줬고 조립했다.

어? 젠장 전원만 인가 되면 꺼지지를 않는다.

당연히 전원버튼은 내부안에 들어갔으니 배터리 혹은 USB 연결을 빼야된다.

열심히 서랍안을 뒤져보았다. 어? 푸시업 버튼이 있다. 3개의 접점이 있지만 떼어내다가 핀이 부러져서 2핀만 있었다 ㅋㅋㅋ 역시나 찍어보니 않되서 고장난지 알았다. ㅋㅋㅋ 자세히 보니 3개의 접점이 있다는것을 확인하고 다시 찍어보았다. 이제 잘된다.

자아 이제 납땜을 해보자 하고선 배터리배선을 중간을 툭하고 잘라내고 연결하려고 했더니.... 어? 배터리충전은 어쩌지? 라는 생각을 해보고 바로 수정 ㅋㅋㅋ 이제 연결을 다하고선 작동테스트 자알된다.

위치 잘못잡아서 버튼 배열이 지저분 한건 비밀 ㅋㅋㅋㅋ

그냥 이상한 눈으로 대충 찍어서 드릴작업해서 ㅠㅠ 여튼 이렇게 작업해놓으니 좋긴 좋음... 난중에 고장난 부품 버튼 떼어내서 바꿔야 겠네요 ;;;

준비물은 초미니mp3, usb스피커, 삼성배터리, 버튼 5개(전 4개 사용 시작/중지 버튼은 필요없음...), 스위치, TP4056 

여튼 명절 끝나고 나면 장비 다 갖춰지면 아무거나 만들어볼거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