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베드 레벨링은 정말 힘들군요.

귀신이보인다 2021. 12. 5. 04:18
728x90
반응형

3D프린터를 구매한지 어느덧 1년이 다 되어 가는듯 합니다.

실 사용은 몇개월이지만 역시나 어려운건 멋진 출력물을 얻는것일수도 있겠습니다.

분명한건 베드 레벨링 테스트에서는 오차가 거의 나질 않지만 출력물이 이상하게 나와 애를 먹었습니다.

분명히 A4 종이 한장의 간격만 있으면 된다기에 거짓말 하나 안하고 뻑뻑하게 했습니다.

헌데 실 출력물이 이상하게 출력이 되고 5KG 필라멘트는 압출기에서 땡겨오지 못하는건지 무거워서 그런건지 ;;;

이전에는 잘 사용하였는데 말이죠 ㅎㅎㅎ

여튼 이참에 베드 레벨링을 다시 하고 압출기도 약간 필라멘트쪽으로 이동시키고 출력을 해보니 좀 나은 출력물이 나온거 같습니다.

이전에는 분명한건 같은 출력물과 같은 환경인데 아래쪽에서는 잘 나오다가 위쪽으로 갈수록 압출이 않되서 실패를 하였습니다 ㅎㅎㅎ

아이들 풍선자동차를 만들어 주다가 몇일전부터 베드레벨링만 몇번하였는지 기억이 나질 않네요 ㅎㅎㅎ

여튼 나름 만족하는 출력이 나와서 다행이네요 ㅎㅎ

참고로 베드레벨링 하다가 z probe offset 리셋시키고 다시 시도했더니 나온결과물이긴 합니다만... 정확한건 모르겠습니다.

저도 차근차근 배워보는중인지라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