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글

공유기에서 WireGuard 사용기?

귀신이보인다 2023. 7. 2. 10:30
728x90
반응형

최근 공유기에서 펌웨어를 업데이트를 했더니 이상한 메뉴가 생겼습니다.

당시엔 그냥 그러려니 하고 지나쳤고 이후 한번 써보자 하고 설정하였더니 이게 웬걸 좋으네요 ㅎㅎㅎ

저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므로 아이폰은 모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ireguard.android&hl=ko&gl=US 

 

WireGuard - Google Play 앱

VPN 터널을 보안 WireGuard

play.google.com

구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QR 찍으면 바로 설정완료되고 외부에서 접속해서 원격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으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저의 경우 일부 포트는 외부에서 차단시켜놓고 내부에서만 접속 가능하게 만들어서 사용하기때문에 VPN 기능을 이용합니다.

역시나 너무 좋으네요.

안드로이드의 상태바에서 실행할수있는 메뉴가 생기니깐 더 좋으네요.

 

728x90
반응형